본문 바로가기
읽어본 이야기

[서평] 신호등 영작 200

by nrzduo 2024. 11. 18.
728x90
반응형

매년 돌아오는 영어공부!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지만, 그 목표를 놓지 않고 오늘도 영어공부에 도전합니다..!

 

색깔 힌트와 영어 명언으로 영어공부에 도움을 주는 책, 오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성인 영어공부를 위해 도움이 되는 책인데요, 영어 공부 열심히 해서 앞으로 혼자서 영어 문장 잘 만들어 보고 싶어요~

 

목차에서부터 이렇게 색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문법을 다른 것을 신호등으로 표기해서, 문장을 직접 작성해볼 수 있게 한 영어책이에요.

빨강은 주어, 노랑은 동사, 초록색은 목적어

색으로 단순화해서 쉽고 빠르게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한국어와는 다른 영어 문법에 익숙해지기 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신 게 느껴집니다. 

영어공부하다 보면 주어랑 동사부터 찾아야 한다! 항상 이야기 듣는데, 이렇게 이미 표기되어 있으니깐 앞으로 어떻게 찾아야 할지 감이 좀 오더라고요~

 

독자 스스로 끝까지 볼 수 있는 영어책을 만드기 위해 노력하신다는 작가분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책 곳곳에 QR코드들이 빼곡한데요, 단어들 소리를 하나하나 녹음해서 올려두신 것도 좋았어요.

그리고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어 강의까지 올려두셨더라고요.

영어공부에 진심으로 도움이 되길 원하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한국어 문장에 주어/동사/목적어에 대한 부분을 색으로 표기하고,

이걸 영어로 직접 써볼 수 있게 하는 거라 성인 어른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학생들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작할 때, 단어 힌트들도 작게 쓰여 있어서 단어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작성해 볼 수 있어요.

작게 숫자들이 쓰여 있는 건, 몇 단어인지도 알려주는 표시인 거죠-

 

올해 이 책으로 영어 공부를 해서 자신감 있게 영어 문장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이 책으로 익숙해지면, 매일매일 영어 한 문장 만들어 보는 챌린지를 좀 해봐야겠어요~

우리 모두 영어공부 파이팅입니다>_<

 

신호등 영작 어떻게 공부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https://youtu.be/gdvVvXomv6Y

 

728x90
반응형